HAIRCELL S2 (헤어셀S2)  

캐나다의CTC(Current Technology Corporate) 회사에서 개발된 Haircell(ETG) 장비는 Pulsed Electrostatic Field를 이용한 장 비로서 일주일에 약 12분 정도 후드라는 장치 를 사용하면, 진행중인 탈모를 방지하고, 탈모 의 초기 현상인 머리카락의 가늘어짐을 개선하 는 효과가 96%정도 있는 것으로 입증된 장비입니다.
 

또한 36주 이상 성실하게 치료받은 탈모환자들의 66.1%에서 모발이 재성장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임상연구를 통해서 입증되었으며. 이 장비의 근본적인 원리는 더 심층적인 연구가 필요하나, 골절결합이나 연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전기생리학적인 원리로 이러한 전기생리학적인 영향의 근본은 파장폭이 적고, 진동시간이 느린 약 10,000Hz의 전자파(electrical pulse)인데, Haircell 장비내의 발생장치에 의해서 Pulsed Electrostatic Field라고 부르는 자기장이 형성되고, 이것이 hair follcle을 자극하는 원리입니다.
 

이 저주파성 자기장이 모낭피와 dermal papilla 세포와 관련이 있는 칼슘의 유입을 촉진하며, 이러한 결과로 모낭(hair follcle)세포의 분열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Haircell은 주로 남성형 탈모에 효과가 있으며, 이외에도 원형탈모증, 항암치료에 의한 탈모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임상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대개 이 장비를 사용한지 6~8주가 지나가면 탈모가 줄고, 머리카락의 가늘어짐이 개선되고, 16~18주가 지나면서 발모가 촉진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탈모가 일어나는 초기, 그리고 젊은 층에서 조기에 사용 시에는 더욱 효과가 좋은 것으로 되어 있으며, 그 이유는 탈모가 진행되는 초기에 모낭(hair follcle)의 기능이 살아있기 때문입니다.

 


원 리

 

전기자극은 신속한 골절치료의 효과를 보입니다. 실험을 통해, 전기자극은 미세 순환을 향상시키고 염증을 줄이며 섬유아세포와 상피세포의 분화를 촉진하는 것을 알수 잇습니다. 과학자들은 추가적으로 자기장의 변화가 세포에서의 전기장의 변화를 야기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다양한 극성의 변화는 하나의 극성을 유지하며 치료하는 것보다 더욱 빠른 효과를 나타냅니다. 최근의 연구는 세포내 칼슘의 증가가 섬유아세포의 단백질을 증가시키며 세포분화를 유도하도록 형질변형의 신호를 주는 DNA합성을 촉진하는 것을 밝혔습니다. 


작 용

 

Haircell S2 장비내의 발생장치에 의해서 Pulsed Electrostatic Fieid라고 부르는 자기장이 형성되고, 이것이 모낭을 자극하는 원리로, 저주파성 자기장이 모낭피와 모두유 세포와 관련이 있는 칼슘의 유입을 촉진하며, 이러한 결과로 모낭세포의 분열을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모유두는 세포와 같은 상당히 많은 양의 섬유아세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섬유아세포와 상피세포들은 전기적으로 민감하며 연조직상처나 골절에서와 마찬가지로 외부의 특정 전류량과 파장에 의해 반응할 수 잇습니다. 임상적 유효성은 세포에서의 DNA활동과 단백질 합성을 촉진, 다시말해 활동하지않는 휴지기의 모낭내에 또는 성장주기를 연장하는 전기물리학적 과정에서 기인합니다.


전기장의 이상적인 목적은 모낭에서의 세포간 정보교환입니다. 모낭 입구에서 자극하는 전기장의 강도 및 에너지는 사이토카인을 방출 하기에 충분합니다. haircell S2는 규칙적으로 성장인자를 방출하는 카모듈린과 Ca를 결합시키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성장인자(e.g., ICF-I)는 항암치료로 인해 빠질 수 있는 모발의 성장을 유지시킵니다. 

© 박성욱피부과의원.      Proudly created with MEDIFUN

상   호 : 박성욱피부과의원

사업자 : 603-91-38604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 458(당리동) 2층 / 지하철 하단역 11번출구 앞
Tel : 051-204-8275 (빨리치료)   051-204-7076

051  204.8275 , 7076